_11_Package
package chap_07;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_11_Packag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패키지
// 자바 클래스들을 비슷한 것들끼리 정리하는 폴더 구조.
// 랜덤 클래스 사용해보자.
Random random=new Random();
System.out.println("랜덤 정수 : "+random.nextInt()); // int의 범위 내에서 정수형 값 반환
System.out.println("랜덤 정수 (범위) : "+random.nextInt(10)); // 0이상 10 미만의 정수형
System.out.println("랜덤 실수 : "+random.nextDouble()); // 0.0이상 1.0 미만의 실수값
//System.out.println("랜덤 실수 (범위) : "+random.nextDouble(10.0));
// 위의 문장은 틀린 표현.
// 만약 5.0 이상 10.0 미만의 실수를 뽑으려면?
double min=5.0;
double max=10.0;
System.out.println("랜덤 실수 (범위) : "+ ( min + (max - min) * random.nextDouble()));
System.out.println("랜덤 boolean : "+random.nextBoolean()); // true, false
// 로또 번호를 랜덤으로 뽑으려면? 1~45
System.out.println("로또 번호 : "+random.nextInt(45)+1);
// nextInt(45) : 0이상 45미만의 수
// nextInt(45)+1 : 1이상 46미만의 수 = 1 이상 45 이하의 수
// Math, Scanner, StringBuilder, StringBuffer, StringTokenizer
// BigInteger, BigDecimal
// LocalDate, LocalTime, LocalDateTime, DateTimeFormatter, ...
}
}
참고: 나도코딩 자바 기본편
'2023 > JAVA_나도코딩 강의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메소드 오버라이딩 (0) | 2023.02.28 |
---|---|
상속 (0) | 2023.02.28 |
생성자 (1) | 2023.02.27 |
this (0) | 2023.02.27 |
메소드 오버로딩 / 클래스 메소드 (0) | 2023.02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