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2023/JAVA_나도코딩 강의 공부

패키지

_11_Package

 

package chap_07;

import java.util.Random;

public class _11_Package {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// 패키지
        // 자바 클래스들을 비슷한 것들끼리 정리하는 폴더 구조.
        // 랜덤 클래스 사용해보자.
        Random random=new Random(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"랜덤 정수 : "+random.nextInt()); // int의 범위 내에서 정수형 값 반환
        System.out.println("랜덤 정수 (범위) : "+random.nextInt(10)); // 0이상 10 미만의 정수형
        System.out.println("랜덤 실수 : "+random.nextDouble()); // 0.0이상 1.0 미만의 실수값
        //System.out.println("랜덤 실수 (범위) : "+random.nextDouble(10.0));
        // 위의 문장은 틀린 표현.

        // 만약 5.0 이상 10.0 미만의 실수를 뽑으려면?
        double min=5.0;
        double max=10.0;
        System.out.println("랜덤 실수 (범위) : "+ ( min + (max - min) * random.nextDouble()))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"랜덤 boolean : "+random.nextBoolean()); // true, false
        
        // 로또 번호를 랜덤으로 뽑으려면? 1~45
        System.out.println("로또 번호 : "+random.nextInt(45)+1);
        // nextInt(45) : 0이상 45미만의 수
        // nextInt(45)+1 : 1이상 46미만의 수 = 1 이상 45 이하의 수

        // Math, Scanner, StringBuilder, StringBuffer, StringTokenizer
        // BigInteger, BigDecimal
        // LocalDate, LocalTime, LocalDateTime, DateTimeFormatter, ...
        
    }
}

 

참고: 나도코딩 자바 기본편

'2023 > JAVA_나도코딩 강의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메소드 오버라이딩  (0) 2023.02.28
상속  (0) 2023.02.28
생성자  (1) 2023.02.27
this  (0) 2023.02.27
메소드 오버로딩 / 클래스 메소드  (0) 2023.02.25